NO1. 기업전문여행사
고객감동실현

고객센터

NO.1 기업전문여행사 (주)지트래블 G-TRAVEL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News] 체코 프라하공항 한국인 대면심사없이 자동 입국
지트래블 조회수:298
2019-03-20 10:14:58

안녕하세요.

2019년 3월 1일 부터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한국 국적 승객을 대상으로 자동입국심사 제도를 공식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베를린=연합뉴스) 이광빈 특파원

= 내달부터 체코 프라하공항에서 한국인이 대면 심사 없이 전자여권 전용 게이트를 통해 신속하게 입국하게 됐다.

27일(현지시간) 주체코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체코 당국은 내달 1일부터 인천-프라하 구간 직항노선을 통해

체코로 입국하는 한국국적 승객을 상대로 자동입국심사(E-gate) 제도를 공식 운영한다.

이에 따라 만 15세 이상의 한국인들은 사전등록 없이 입국장 내 전자여권 전용 게이트 3개를 통해 자동입국심사를 통해

입국할 수 있게 됐다. 자동입국심사는 여권 스캔과 안면인식, 입국 날인 등 간단한 절차로 이뤄져 있다.

자동입국심사를 이용하면 최소 12초에서 최대 30분 내로 체코 입국이 가능하다.

기존 대면 방식보다 30∼60분 정도 입국 시간이 단축된다. 체코 당국이 유럽연합(EU) 회원국이 아닌 국가를 상대로 자동입국심사를 도입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주체코 한국대사관은 2014년부터 한국인들의 체코 입국 편의를 위해 체코 당국과 자동입국심사를 적용하기 위해 협의를 해왔다.

주체코 한국대사관은 이날 오후 프라하공항 환승구역에서 문승현 대사와 제호시 프라하 공항공사 사장, 김창수 주체코한인회장, 김용진 현대자동차법인장, 신승주 삼성전자 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입국심사 공식운영 기념행사를 열었다.

문 대사는 행사에서 "이번 제도는 양국관계가 얼마나 긴밀한지, 체코가 얼마나 한국에 우호적인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양국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